당뇨인들도 받기 힘든 위고비(오젬픽) 급여 조건 작성자 정보 무료슬롯 작성 작성일 2026.06.23 09:46 컨텐츠 정보 113 조회 목록 답변 본문 일본 : 제 2형 당뇨인이라면 누구든 급여처방 가능 한국 : 제 2형 당뇨에 걸려야하며 메트포르민, 설폰 요소제를 2~4달간 투약을 받고도 당화혈 조절이 안되어 7.0이상이 되면 부분적으로 급여가능하며 3개월에 한번씩 보고를 해야함 때문에 우습게도 진짜로 이 약이 필요한 2형 당뇨인들도 급여를 못받음 당뇨협회나 당뇨인들도 이럴거면 도대체 급여에 왜 올려놓은거냐고 불만을 표하고있음 근데 일본은 급여 안받아도 우리나라보다 훨씬 쌈 루리웹 펌 0 추천 0 비추천 관련자료 이전 흙수저가 겪는 가장 큰 비극은 가난이 아니라 경험의 단절인 이유 작성일 2026.06.23 09:47 다음 중2 딸을 둔 아빠의 슬픔 작성일 2026.06.23 09:46 댓글 0개 과거순 과거순 최신순 추천순 비추천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 1(current) 새로운 댓글 확인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. 목록 답변